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어아시아 팁

에어 아시아 .. 저도 처음 타봤습니다. 뭐 이번에 지겹게 탔지만요.


타기전에 저가항공이라 불안하기도 하고 여러 정보를 검색 했던 것 같습니다.


저도 탔봤으니 정보를 정리해 공유차원에서 올립니다.




보시면 인천공항에서 쿠알라룸프 갈때 탄.. 에어아시아 x입니다. 이게 보유기종중 가장 큽니다. 3:3:3열입니다.




일반석 좌석 간격입니다. 제주로 가는 제주항공과 별반 차이 없습니다. 참고로 키 172CM입니다. 


1. 체크인 문제?

- 짐이 없다면 인터넷으로 셀프체크인 가능합니다. 저가항공이라 짐 붙이는 것도 돈이 들고.. 가서 카운터에서 체크인하는것도 돈이 듭니다. 셀프체크인하면 좌석까지 랜덤으로 정해 줍니다.


2. 기내식 또는 간식

- 물등 모든것은 사서 마셔야 합니다. 쿠알라룸프로 들어갈때는 원화 달라 등등 다 계산이 되고요 남는돈은 말레이시아 돈으로 거슬러 줍니다. 좀 그렇다 하시는 분은 수속마치고 입국장에서 뭔가 사서 들고 타시면 됩니다.. 원래 이건 불법! ㅋ


3. 좌석 간격...

- 위에 사진 올렸으니 참고 하시구요.. 만약 좌석을 뒤로 젖힐경우.. 정말 좁습니다.. 짜증나요 ㅜ 뒤에 양해를 구하시고 반만 눕히시구요.. 보통은 그냥 오리지날 포지션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아니면 앉은상태로 안쪽분은 시트때문에 화장실 못나갈 정도입니다. 


4. 기내 면세품..

- 말레이시아 돈으로 50말라야? ... 단위가 생각이 안나서요.. 이것 이상되면 현금과 카드 반반씩 계산 가능해 집니다.


5. 승무원 언어 문제?

- 전혀 문제 없습니다. 한국과의 노선에는 한국어 승무원 2명이상은 타는 듯하더군요...

 이름표에.. 국가 표시가 있습니다. 태국기 표시는 한국 승무원이라는 뜻입니다.


6. 해외에서의 발권

- 한국에서 웹체크인을 다 하시고 출력을 해가시면 됩니다 저가 항공이라 보통 LCC 로우 코스트 카운터였나요..? ㅎㅎ;; 이용하게 되는데 거기에 도장 찍어주면... 여권과 함께 입국장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인도, 태국, 말레이시아에서 수속할때는 출력한 종이에 도장 그냥 받았구요... 싱가폴은 새로 출력한 영수증 같이 생긴걸로 주고요.. 인천공항서는 우리가 다들 아는 빳빳한 보팅패스를 새로 줍니다 ㅎㅎ 


참고로 말레이시아 LCC에서는 도장은 입국장 들어가기전 옆에 도장 찍어주는 카운터가 별도로 있습니다.